2024/06/25 3

명상의 중요성

명상은 단순히 고요히 앉아서 눈을 감는 행위가 아니다. 명상은 생명의 본질에 접근하는 능동적 행위이며, 명상 속에서 우리들은 스스로가 아닌 것들을 제거해 나아간다. 명상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취, 다시 말해 '동일시의 해체'는 인간의 존재에게 더 많은 자유와 사랑을 제공하며, 생명의 숨결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는 내외적 환경을 조성한다.   수신기이자 발신기로서의 뇌라는 신체 기관은 명상이라는 행위를 통해 내분비샘에서 생명에 이로움을 주는 각종 호르몬들을 분비한다.  뇌가 올바른 명령을 내리기 위해서는 수신기로서의 역할이 강조된다. 받아들이는 정보가 올바르지 않고 왜곡된 형태라면, 뇌가 발신하는 것 또한 잘못될 수밖에 없다. 올바른 정보를 가려내는 분별력은 고차원의 남성성이 지닌 지혜로부터 수신되며, 수신..

카테고리 없음 2024.06.25

호흡 명상

몸과의 동일시라는 마음의 습이 해체되어 가면서 의식적 영역으로 무의식이 침범해 들어오기 시작한다.  (의식적 영역에서 처음 무의식을 접할 때, 마주하는 느낌은  '알 수 없는 미지의 것'  혹은  '이질적인 느낌' 이다. )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무의식의 침범은 의식의 영역에서 무질서와 혼란을 초래하기 때문에 위기감과 불안을 느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들은 부정적 정서의 형태들을 올바른 방식으로 해소시키는 방편이 필요하게 된다.  진동수가 낮아짐에 따라 물질적 형상의 저차원으로 끌어내려지는 힘에 반하는 '상승의 기류'를 일으켜야 한다. 고체 형태로 응어리진 부정적 감정을 승화시키는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것은 바로 '호흡명상' 이다.  호흡명상 :  우리 몸의 아래쪽 세 에너지 센터에 (감정..

카테고리 없음 2024.06.25

연금술이란 무엇인가?

연금술 : 물질적 형상의 육체로부터 보편적 의식의 빛을 추출해 내는 작업  복잡한 용어와 난해한 해석을 요구하는 추상적 단어들의 사용은 최대한 자제하고, 직관적으로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  연금술의 작업이 이루어지는 신체 기관은 '송과체' 다. 송과체 안으로 생명의 숨결이 흘러들어갈 때, 우리들은 차원 도약이라는 영적 체험을 겪게 된다. 잊을 수 없는 각인으로서 선명하게 흔적이 남는 영적 체험은 물질적 육체 너머의 상태로 '거슬러 올라가는' 여정이다.   '신인합일' 은 신과 인간이 하나가 된 상태에 도달함을 의미한다.  연금술을 통해 우리들이 최종적으로 도달하고 머물러야 하는 곳이 바로 이 지점이다. 신인합일의 상태에서 우주 의식과 분리감이 사라진 상태에서 온 세상이 빛으로 가득 차 있음을 직관적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4.06.25